본문 바로가기
#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강버스' 체험신청 받아요~무료 탑승 기회!!

by 쭈누맘 2025. 7. 22.

안녕하세요. 쭈누맘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써봅니다. 메일을 보다가 알게되어 공유해봅니다.

 

'한강버스' 들어보셨나요?

9월에 정식 운항을 앞두고 7,8월 두달간 시민체험운항을 한다고 합니다.

저도 뒤늦게 알게 되었지만 혹시라도 저처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쉽게도 1차, 2차, 3차는 마감되었고 4차가 7월 30일(수) 10시에 오픈됩니다.

 

출처 - '한강버스' 체험하세요! 24일부터 신청…무료 탑승 기회 ❘ 서울시 - 내 손안에 서울

 

한강버스는 한강 유역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친환경 수상 대중교통수단입니다.
오는 9월 중 정식운항을 통해 마곡-망원-여의도-옥수-압구정-뚝섬-잠실(마곡-여의도-잠실 급행 병행) 7개 선착장, 약 31.5km의 거리를 오갈 예정입니다.
지난해 11월 25일 경남 사천서 열린 진수식에서 베일을 벗은 한강버스는 KOMSA(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의 안전·성능 검사 최종 통과 및 전문가와 함께한 시범 운항 및 수상 사고 대처 훈련 등을 거쳐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의 1차 검증을 마쳤다고 합니다.
 
출처 - '한강버스' 체험하세요! 24일부터 신청…무료 탑승 기회 ❘ 서울시 - 내 손안에 서울
 
한강버스 시민체험단 ‘얼리버드’ 참가 신청은 6월 24일 오전 10시 첫오픈했으며, 현재는 3차까지 마감했고 4차 모집 남았습니다. (아래 표 참고)
탑승을 원하는 시민 또는 내국인, 외국인 관광객 누구나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탑승체험 신청 누리집에서 이름과 성별, 연락처 등을 등록하면 된다.
 
□ 참여신청 - 2025 한강버스 시민체험

정식운항이 아닌 시민체험 운항 시에는 여의도 선착장에서 출발해 뚝섬을 거쳐 잠실 선착장까지 한강을 거슬러 운항합니다.

8월 23일까지 진행하는 시민 체험탑승은 매주 화·목·토요일에 운항하고
화·목요일에는 오후 2시와 저녁 7시 각 1회씩
토요일에는 오후 2시 1회 편도 운항합니다.
회차별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예정되어있다.

일시 변경 시에는 탑승 신청 시민에게 미리 별도의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폭우, 범람 등 기상 이변과 환경 악화로 운항 불가능한 경우에는 탑승 4시간 전 취소 문자가 발송됩니다.
 

한강버스 시민체험 홈페이지 안내문

 

지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나오는 안내문입니다. 아직 못하신 분들은 저와 함게 7월 30일에 도전해보아요~

 

한강버스 편의시설 및 이용요금

 

한강버스 편의시설로는 친환경 엔진으로 디젤엔진 대비 탄소배출 52% 절감으로 환경을 생각했으며,

파노라마 통창과 개인테이블이 있어 한강 경치와 야경을 볼수 있으며 노트북 사용 등의 편의성이 좋아 개별 업무도 가능합니다.

선내에 카페테리아도 있어 커피, 베이글 등 간단한 식음료도 사먹을수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이용자나 휠체어를 사용하는 이동약자를 위해 자전거 거치대(20대)와 휠체어(4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강버스 이용요금은 일반 요금 3,000원, 청소년 요금 1,800원(만 13세~18세), 어린이 요금 1,100원(만 6세~12세)

교통카드 환승 할인이 적용되고 기후동행카드 5,000원 추가 시 무한 탑승도 가능하다.

서울시는 이 수상버스를 통해 교통 체증을 줄이고 관광 자원으로서의 가능성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마지막 시민체험단으로 무료체험을 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9월 정식운항 시작하고도 아이들과 주말에 타보기에 너무 좋은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탈것을 좋아하는 아들과 함께 얼른 타보고 싶네요.

더 멋지게 변화할 한강이 기대됩니다.

장마가 지나고 폭염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3^